> 자주하는 질문

FAQ 아이콘자주하는 질문

궁금한 질문을 검색해보세요.

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검색해보시고 답변이 충분하지 않다면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하여 주십시오.
전체 200
Q&A 목록 번호, 업무, 제목, 조회수
번호 업무 대분류 제목
1 지로 자동이체 자동이체 신청시 [대상납부자 없음]이라고 뜨는 경우

자동이체 신청시 입력한 고객번호가 청구기관에서 부여받은 고객번호와 다른 경우에
대상납부자 없음 오류메시지가 뜹니다.

해당 징수기관에 고객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2 지로 사이트이용 로그인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잠김

이지로 홈페이지(https://e-giro.giro.or.kr)의 로그인 비밀번호 5회 오류로 잠김 상태가 되면
[비밀번호 찾기] 메뉴에서 승인통보서상의 이용기관정보를 입력하고 새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.

3 지로 사이트이용 비밀번호 찾기에서 오류 발생

이지로 홈페이지(https://e-giro.giro.or.kr)의 [비밀번호 찾기] 메뉴에서 이용기관 정보를 입력하였을 때
[업체정보 기재사항이 지로번호 승인내역과 일치하지 않습니다.]라는 오류가 발생한다면

금융결제원에서 송부한 e-GIRO 서비스 승인통보서에 기재된 이용기관 정보(이용기관ID, 대표자명, 계좌번호, 예금주명)와
동일하게 입력하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비밀번호 설정시에는 기존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는 제외하고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하십시오.

4 지로 사이트이용 이지로 홈페이지 로그인 아이디

이용기관 아이디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장표지로이용기관인 경우 : 90+승인통보서상의 지로번호(7자리숫자)
2. 자동이체이용기관인 경우 : AT(대소문자 구분 없음)+승인통보서상의 지로번호(7자리숫자)
3. 대량지급이용기관인 경우 : 승인통보서상의 승인번호(8자리숫자)

5 지로 장표지로 지로 고지서 수령 주소 변경

납부 고지서는 청구 기관에서 발송합니다.

고지서 내용 확인이나 수령지 주소 변경 등은
해당 청구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6 인터넷지로 사이트이용 결제수단 선택에서 간편결제(신용카드)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

결제수단 간편결제(신용카드) 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
금융(공동)인증서로 로그인 한 인터넷지로 사이트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.
(아이디/비밀번호로 로그인하거나 비회원납부서비스, 카드로택스에서 납부하는 경우에는 이용 불가)

* 대상요금 : 지방세.세외수입, 국세, 관세, 사회보험료(통합사회보험료)

7 인터넷지로 사이트이용 고지내역이나 요금 확인

인터넷지로(모바일지로)는 청구기관에서 발행한 고지서를 고객이 조회하여 납부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입니다.

고지내역, 요금 등은 청구기관에서 생성한 정보이므로
고지내역, 요금 관련한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지서 발행 기관(청구기관)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8 인터넷지로 사이트이용 고지서 분실로 전자납부번호를 모르는 경우

전자납부번호(전자수용가번호, 고객번호 등)는 해당 청구기관에서 별도의 관리체계로 만들어지는 번호이므로
전자납부번호는 해당 청구기관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다만, 주민(사업자/법인)등록번호로 부과된 요금의 경우에는
전자납부번호를 모르더라도 해당 정보(주민등록번호, 사업자/법인등록번호)로도 조회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.

9 인터넷지로 사이트이용 납부 취소 버튼이 안보여요

인터넷지로에서 납부한 건 중에 일부 요금(일반지로요금, 국민연금보험료, 전기/전화요금)은
납부 당일에 한해 납부시간 내에만 납부 취소가 가능하며,

납부 취소가 가능한 요금은 납부확인증 보관함의 납부취소란에 [취소] 버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.

* 납부 당일 일반지로요금 : 취소 버튼 있음 (일부 기관 취소 불가함)
* 당일이 지난 일반지로요금 : 취소 버튼 없음
* 취소 불가능한 요금 : 취소 버튼 없음 (지방세.세외수입, 국고금, 사회보험료(국민연금보험료 제외) 등)

10 인터넷지로 사이트이용 납부확인증 보관함에서 납부 내역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

인터넷지로는 인터넷지로에서 직접 납부한 영수증만 납부확인증을 관리하고 있습니다.

따라서, 해당 요금을 인터넷지로에서 정상적으로 납부하였다면
인터넷지로 상단 [MY GIRO]의 [납부확인증 보관함] 메뉴에서 조회 가능합니다.

만일, 정상 납부하였으나 [납부확인증 보관함]에서 조회가 안된다면
타 사이트(국세청 홈택스 등)를 통해 납부한 경우이니
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첫 페이지 1 2 3 4 5 마지막 페이지